728x90

Apple의 자석식 전원 커넥터와 무선 충전, 그리고 액세서리 생태계는 기술 표준입니다. 예전에는 노트북 충전의 핵심 기술로 여겨졌지만, 현재는 배터리 수명이 증가함에 따라 필요성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2020년 이후 iPhone 12와 MacBook Pro의 출시로 다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맥세이프 기술은 자석을 활용하여 무선 충전 위치를 자동으로 찾아 충전 효율을 높이고, 탈부착을 용이하게 도와주는 기술입니다. 이외의 맥세이프를 활용한 그립톡, 맥세이프 지갑, 거치대 등과 같은 서드파티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해당 제품들을 갤럭시에서도 사용할 수 잇게 도와주는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맥세이프 마그네틱 링

 

해당 제품을 핸드폰 뒷면이나 케이스 뒷면에 부착하여 맥세이프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 사이트 링크

맥세이프 케이스를 사용해도 되지만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맥세이프 기능이 있는 투명 케이스 중 변색 되지 않는 케이스가 없었습니다.

TPU 소재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분자 구조가 변하여 투명 케이스가 노랗게 변색되는 원인입니다.

변색 없는 투명 케이스를 만들기 위해 첫 번째 시도로 PC 재질을 혼합했습니다. 뒷면은 PC 재질로, 옆면은 TPU 재질로 만들어 옆면만 변색되게 하는 것이 첫 번째 시도였고,

두 번째 시도는 옆면에 변색되는 재질에 색소를 첨가하여 변색해도 티가 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색소를 첨가한 맥세이프 케이스는 없었습니다.

 

2. 케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쓸 수 있습니다.

생폰에는 사용하지 않을 것이지만, 모든 가능성을 고려하여, 해당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맥세이프 지갑

 

맥세이프 마그네틱 링을 구매한 이유입니다.

침대에서 편하게 핸드폰을 사용하기 위해 자바라 형태의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핸드폰에 카드 케이스를 장착한 채로 거치대에 놓을 때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매번 거치대에 핸드폰을 올릴 때마다 케이스를 빼야 했는데 현재 사용 중인 케이스는 벗기가 어려워 케이스를 교체하고 싶었습니다. 맥세이프 카드 지갑은 쉽게 탈부착 가능하므로 거치대에 올릴 때 카드 지갑만 떼어놓고 장착하면 될 것으로 보였습니다.

 

완성

 

후기

 

맥세이프 마그네틱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원형 마그네틱만 있는 버전이고(왼쪽), 다른 하나는 원형 밑에 작은 타원형 스틱이 추가된 버전(오른쪽)입니다.

마그네틱을 구매할 당시에는 모르고 있었지만, 타원형 스틱이 있는 것은 맥세이프 지갑이 돌아가지 않게 고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