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여행 유튜버로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서 출발해 체코까지의 여행을 계획했죠.

인천 공항에서 오후 5시에 탑승한 비행기는 코타키나발루에 현지 시각으로 오후 10시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코타키나발루 입국심사에서 정전이 일어났어요. "칠흑같은 어둠이라는 말이 이럴 때 쓰이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다행히 전등이 하나씩 켜지면서 입국심사가 재개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을 처음 경험하면서 해외 여행의 다양한 모험을 기대했죠.

입국심사가 끝나고 현지화폐 링깃을 뽑으려고 ATM을 찾았지만, ATM이 고장나 있었습니다. 정전 문제가 해결된 줄 알았지만 아니었어요. 공항 환률이 높다는 이야기를 듣고, 현지에서 환전하기로 결정하고 아무런 돈을 환전하지 않아서 뇌정지가 왔어요. 원래 계획은 돈을 뽑고 유심을 구매한 후 숙소를 예약하는 것이었지만, 이번에는 신용카드로 유심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코타키나발루 공항에는 3개의 통신사가 있었는데, 모두 현금으로만 결제 가능했습니다. 여기서 또 뇌정지가 왔죠.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Digi 통신사에서 외상을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외상을 받고 나서야 정전이 해결되었습니다. 나중에 생각해보니 이런 경험이 유튜브에 재미난 에피소드로 활용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루 모스크

 

둘째날 숙소 앞 시장


숙소에 도착한 시간은 이미 12시가 조금 넘어갔고, 체크인을 하고 샤워를 하고 나니 새벽 1시였습니다. 다음 날 아침 동영상을 찍으려고 카메라 앞에 섰는데, 처음에는 큰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 찼었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말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런 일이 어려울 줄은 몰랐었죠. 여러 번 시도해봤지만 품질 좋은 동영상을 만들어 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코타키나발루만 여행하고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여행 유튜버로 다시 돌아갈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시" 라는 표현이 적절한지도 모르겠네요. 먼저 카메라와 친해지는 연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 여행 블로거로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생각일 것 같아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여행과 콘텐츠 제작을 즐기는 것이니까요.

# 예능, 유튜브를 보면서 현실도피를 하고 있었구나...

728x90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노라이츠 : 대한민국 OTT 플랫폼 검색 사이트  (0) 2024.01.24
IQ 테스트  (0) 2024.01.17
객관성 테스트  (0) 2024.01.11
작심삼일의 과학  (0) 2024.01.04
공항 정전에 이은 아파트 정전  (0) 2023.09.18